상세정보의 상세페이지로 접수번호,작성일,품목,질문내용,답변일,답변내용을 알수있는 게시판
카드 결제 취소에 대한 허위 통보
접수번호 2024-1335175 작성일 2024-05-03
품목 국외여행
  • (언제) 2024-04-15
    (어디서) (주)호텔스닷컴코리아
    (누가) 황보람 0104506**** (개인정보제공 동의)
    (무엇을) Amber beach hotel 숙소예약
    (어떻게) 341,106원 (신용카드 일시불)
    (왜) 2024/2/7 에 호텔스닷컴을 통하여 Amber beach hotel 2024/4/20일 188,489원의 숙박권을 구매함
    2024/4/13 호텔스닷컴이 신고자에게 "12시간 이내 카드정보 미갱신 시 취소예정" 메시지 발송됨
    위 메시지를 비행 후 현지에 도착하여 확인하였기에 비행 및 경유시간만 13시간 이상으로 위의 메시지에 대응하지 못하여 취소되었다 판단함.
    호텔스닷컴 측 추가 안내사항 없음.
    2024/04/15 신고인은 위 호텔에 새로운 예약을 341,106원에 진행함.
    2024/04/20 Amber Beach 호텔에서 기존 결제가 취소되지 않아 2중예약이 이루어졌음을 확인.
    호텔스닷컴 및 현지호텔 모두 환불 거부.

    * 소비자 요구사항
    호텔스닷컴이 발송한 카드 결제 취소 예정 메시지로 인해 2중결제를 진행하였고, 이로 인해 추가 결제에 대한 341,106원의 피해를 입었습니다. 잘못된 안내로 발생한 피해액에 대한 배상을 호텔스닷컴에 요청
답변일 2024-05-14 14:36:35
  • 공문발송 답변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    황보람 고객님의 호텔 위약금 환불 관련 민원(사건번호: 2024-1335175)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하기와 같이 송부드립니다.
   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Hotels.com 을 사이트를 통한 몰디브 여행 중 받으신 메세지로 인하여 혼선을 빚게 되신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합니다. 추후 예약건 상태의 확인이 필요할 시에는 Hotels.com 고객 센터 혹은 숙박업소 측으로 재확인을 부탁드리며, 본 건에 대해서는 고객 서비스 차원으로 예약 전체 금액에 해당하는 341,106원 환급 진행을 도와 드리고자 합니다.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    소비자 회신 메일 발송 완료
  • ※ 주의 :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,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(국번 없이 1372)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